모바일 메뉴 닫기
 
  • home
  • 게시판
  • 졸업생 진로 및 취업현황

졸업생 진로 및 취업현황

(주)예스코이에스 - 06학번 염재호 인터뷰

  • 조회수 430
  • 작성자 환경생명공학과
  • 작성일 21.11.09

안녕하세요~

환경생명공학과 06학번 졸업생 염재호 라고 합니다. 


저는 (주)예스코이에스 수처리 사업부문 운영팀 소속이며,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속회사는 무엇을 하는 곳이고, 그곳에서 하는 일이 어떤 것 인가요?

  


㈜예스코이에스(http://yescoes.co.kr/)는 환경기초시설 설계, 시공, 시운전, 운영관리 등의 상하수도 관련 물 산업을 기반으로 산업환경 설비와 Biogas Biomass의 에너지화 등 환경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저는 화천군 공공하수처리시설(중대규모 3개소, 소규모 19개소, 중계펌프장 약 80개소)을 운영·관리하고 있는 수처리 기술자입니다.

  

지금 일하는 분야의 미래전망은 어떤가요?

 


현재 전국적으로 지자체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공하수처리시설, 폐수처리시설, 정수장등의 

환경기초시설을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 위탁하여 운영하게끔 나아가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수처리 기술자의 인력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회사에 가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기술자들의 경력을 공식적으로 관리해주는 건설기술인협회, 엔지니어링협회라는 곳이 있습니다.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력과 많은 지식, 역량을 갖춘 인재라 할지라도 자격증이 없으면 초급 기술자에서 중급, 고급, 특급기술자로 상승할 수가 없답니다. 


즉, 자격증은 필수입니다. 수질환경기사는 꼭 취득하여 주시고, 더불어 환경측정분석사도 보유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자~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의 배우고자 하는 의지입니다. ^^



  

선배님의 대학생활은 어땠나요?

  

 후배·동기·선배님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서 술도 종종 마셨으며, 같이 놀이공원·계곡·펜션도 놀러가는 등의 재미를! 공강시간에는 도서관에서 서적을 찾아보며 과제를 하고, 시험기간에는 밤샘공부를! 나름 캠퍼스의 낭만을 느끼며 대학생활을 보냈습니다. 

  

퇴근 후나 주말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주로 가족들과 공기 좋고 운치 있는 곳을 찾아 여행을 다닙니다. 


낮에는 먹방투어를, 밤에는 바비큐 파티, 불멍과 함께 옛 추억의 노래를 들으며 감정이입을 하곤 합니다. 


 

 

새내기나 재학생에게 당부하고 싶은 얘기는요?

 

전공을 살려서 환경분야에 취업하고 싶은 의지가 있으시면 암기가 아닌 이해를 기반으로 전공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취업 시에 겁먹지 마시고 전체적인 큰 틀을 보면서,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기반으로 차근차근 실무에 접목시키다 보면 멋진 환경인이 되실 겁니다! 


 아울러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 학교를 다니면서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며 좋은 인맥 쌓으시길 바랍니다. 사회에 발을 내딛는 순간 언제, 어디서, 어떻게 만날지 모른답니다. 인맥이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