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 home
  • 게시판
  • 졸업생 진로 및 취업현황

졸업생 진로 및 취업현황

(주)유신 - 98학번 최은주 인터뷰

  • 조회수 472
  • 작성자 환경생명공학과
  • 작성일 21.11.02

안녕하세요, 저는 환경생명공학과를 졸업한 98학번 최은주입니다. 


저는 종합엔지니어링 회사인 ㈜유신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속회사는 무엇을 하는 곳이고, 그곳에서 하는 일이 어떤 것 인가요?

  

㈜유신(http://www.yooshin.co.kr/)은 1966년 설립된 회사로 경부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 인천대교 등을 설계・감리한 대형 설계사입니다. 



이곳에서 저는 플랜트부에 속해 폐기물처리시설 등 환경플랜트,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시설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지금 일하는 분야의 미래전망은 어떤가요?

  

그린뉴딜과 2050 탄소중립(Net Zero) 달성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의 활용과 폐기물의 자원순환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에 대한 규제는 강화되고 있으며 폐기물 에너지 및 자원화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런 회사에 가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우리회사에 신입사원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점 3.0 이상, 토익 700점 이상, 최소 1가지 이상의 전공자격증을 요구하고 있으며, 


우리부서에 환경분야로 지원하는 응시자들은 대부분 수질・대기・폐기물기사 중 2가지 이상의 자격증과 안전・화학분야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회사는 국내사업 뿐만 아니라 해외사업도 병행하고 있기에 채용 시 영어회화도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선배님의 대학생활은 어땠나요?


졸업한지 너무 오래되어서 잘 기억이 나진 않지만(^^) 특별할 것 없이 친구들과 

놀고 시험기간에는 몰아서 공부하는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연구원 쪽으로 진로를 선택하여 대학원에 진학했고, 석사 후 고농도 폐수처리 공법사를 거쳐 엔지니어링사에 입사해서 설계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대학교를 다닐 때는 맥주공장 견학을 단체로 많이 갔었는데 시음맥주가 너무 맛있어서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먹고는 돌아오는 길에 화장실을 몇 번이나 들렀던 적도 있었고, 실험수업 시간에 친구가 고가의 실험기자재를 망가트려서 조교도 학생들도 모두 당황했었던 기억도 나네요.


퇴근 후나 주말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골프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골린이라 퇴근 후에는 주로 골프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도 많이 커서 주중에는 학원이다 숙제다 각자 바쁘기 때문에 주말에는 함께 여행을 가거나 쇼핑&외식을 하는 등 가족과 시간을 많이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내기나 재학생에게 당부하고 싶은 얘기는요?

  

신입사원 1명을 채용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기본조건을 갖춘 응시자 100명이 지원합니다.


그러나 이들 중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대학생활을 열심히 한 몇 명은 눈에 띄기 마련입니다. 

대학생활의 목표가 취업은 아니지만, 사회에 나가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하고 싶은 목표를 찾아내시길 바랍니다.


자유로운 대학시절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는 후배님들이 되길 바랍니다!!




*  종합엔지니어링 회사인 ㈜유신이 궁금하다면 첨부파일을 확인해보세요 !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